대한항공을 이용했는데,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탑승 후 1년내에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사후적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필요한 정보는 영수증과 탑승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행사를 통해 여행을 다녀왔는데, 자동으로 적립되지 않는다고 해서, 직접 홈페이지에서 적립신청을 했습니다. 여행사 직원분이 탑승권을 꼭 가지고 있으라고 했습니다. 사후적립을 신청할 때 필요한 정보는 작은 탑승권 내에 다 있었습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후에 마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이 페이지에서 마일리지 내역을 자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사후적립 신청으로 이동합니다.
왼쪽의 대한항공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런 페이지가 나옵니다. 출발지, 도착지, 비행편, 항공권 번호, 탑승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탑승권을 보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가 보관했던 항공권입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탑승일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탑승일은 "01SEP15"와 같은 식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앞의 두 숫자는 일, 가운데 알파벳은 월, 뒤에 두 숫자는 년입니다. 01SEP15은 2015년 9월 1일을 나타냅니다.
항공편은 4자리 숫자인데, 3자리밖에 적혀있지 않습니다. 앞에 0을 붙여서 4자리로 만들면 됩니다. 항공권 번호 13자리는 아래쪽에 작은 숫자로 되어 있습니다. "3자리 숫자 + 10자리숫자,알파벳,숫자"의 조합으로 되어 있는데, 뒤쪽의 알파벳과 숫자는 빼고 앞부터 숫자 13개를 입력하면 됩니다.
출발지나 도착지를 적을 때는 간단한 도시명만 적어도 아래쪽에 자세한 내용이 나와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두 입력했다면, 신청 버턴을 누르면 바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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