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야기

아이폰6 ios10 업데이트 후 전화 벨소리 안남 - 해결 방법

아드리야 2016. 10. 14. 19:00
728x90

 아이폰6를 ios 10 (ios 10.0.2)로 업데이트 한 후, 간혹 전화가 걸려와도 화면에 표시만 될 뿐, 벨소리가 안나는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는 크게 이슈가 되지 않아서, 해결 방법을 쉽게 찾을 수 없었습니다.

 

 "설정-일반-재설정"에서 "모든 설정 재설정"을 하여도 문제는 다시 발생했고, 초기화나 재부팅도 결국 문제가 다시 발생했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해결방법입니다.

 

 

 소리 설정을 모두 꺼두고 게임 (혹은 다른 앱)을 즐기고 있다면, 소리 설정을 다시 켜보세요. 그럼 전화 벨소리가 다시 들릴거에요.

 

 

 

 아이폰6으로 즐기는 게임은 설정에서 소리를 모두 꺼두고 있었습니다. ios10 업데이트 이후, 카카오게임 아이러브커피의 안정성에 문제가 생긴 게 혹시 연관이 있지 않을까 하는 추측으로 아이러브커피의 "배경음"과 "효과음"을 모두 켜보았습니다.

 

 

 그리고 아이러브커피를 종료시키고 다른 폰으로 아이폰6에 전화를 걸어보았더니, 벨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왔습니다.

 

 정말 이 게임이 문제인지 궁금하여, 소리를 모두 끄고 종료한 후에 테스트를 해보니, 벨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소리를 다시 켜두면, 벨소리도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게임의 소리 설정이 문제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 다른 게임들이나 앱도 이런 문제가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에, 카카오 게임이나 아이러브커피만의 문제인지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단지, 제가 즐기는 게임들 중, 아이러브커피의 소리 설정만 영향을 주었습니다.

 

*. 게임의 소리가 무음으로 되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전화 벨소리가 안나는 건 아닙니다. 무음 상태에서 재부팅 후, 며칠동안 이상이 없다가 갑자기 소리가 나지 않기도 합니다.

 

*. 무음으로 즐기고 싶다면, 아이폰의 소리 버튼을 이용해 소리 끔으로 설정하세요.